신입생들의 진로 선택 돕기 위해 MBTI 등 활용해 호평
세계적인 현역 모델 입학부터 4년제 대학 거친 신입생 등 캠퍼스 활력 더해

▲ 국방군사학과 오리엔테이션 MBTI를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 국방군사학과 오리엔테이션 MBTI를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대덕대학교가 MZ세대들을 겨냥해 MBTI를 활용한 특색있는 학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신입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만학도로 입학한 세계적인 현역 모델부터 4년제 대학에서 전문학과를 찾아 대덕대에 입학한 새내기들까지 다양한 사연이 전해지면서 캠퍼스에 활력을 불러오고 있다.

먼저 MBTI 오리엔테이션으로 신입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주인공은 국방군사학과(학과장 허동욱 교수)로, 지난 4일 신입생 41명을 대상으로 전공 선택을 위한 '진로이즈백! MBTI·STRONG 검사를 통한 진로 찾기'와 심리상담 전문가 최영임 교수의 '맞춤형 성격·진로적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국방군사학과는 국방공무원 100% 합격을 자랑하는 명품 군사학과로, 학생들은 학군 협약을 통한 '군 장학생'으로 선발돼 학비 걱정 없이 군 장학금으로 대학 생활을 이어갈 수 있다.

또 올해 대덕대에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신입생들이 입학해 캠퍼스에 활기를 더했다.

▲ 모델과에 신입학하게 된 만학도 김기범 배우(모델)
▲ 모델과에 신입학하게 된 만학도 김기범 배우(모델)

만학도로 모델과에 입학한 아키라(김기범)는 드라마 마인, 힘쎈여자강남순 등에 출연한 현역 배우·모델로, 1999 베스트 한국 대표 남자 모델부문 금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모델이다.

김 씨는 "함께 입학한 동료들에게 현직 선배로서 아낌없는 조언과 활동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며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글로벌 모델로 성장하고 싶어 대학 진학을 결심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4년제 대학에 다니다 대덕대 뷰티과에 입학한 신입생은 "점수에 맞춰 4년제 대학교에 진학했지만, 고등학교 때 꿈이었던 헤어·메이크업을 포기할 수 없어 뷰티과 진학을 결심했다"며 "대덕대 뷰티과에서는 헤어·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까지 배울 수 있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모델과에 입학한 또 다른 신입생도 "무조건 국립 4년제라고 좋은 게 아니라는 사실을 대학생활을 하면서 깨달았다"며 "모델, 방송 분야에 꿈이 있었기 때문에 적성에 맞는 과를 선택했고, 이번 결정이 앞으로의 삶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