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신청 접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다양하고 생생한 세종교육 현장의 소식을 전할 ‘제10기 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와 세종시민으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취재와 미디어이며, 학생 50명, 학부모와 시민 20명 총 7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자기소개서, 모집 분야별 콘텐츠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skeka8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 예정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소통담당관 교육기자단 모집 담당자(☏044-320-1123)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향후, 교육기자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그룹 구성, 홍보 영상 촬영, 미디어 연수 등을 다양하게 진행하며,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 기자 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기자단은 기자단 활동과 미디어 연수를 70% 이상 이수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될 수 있으며, 학부모와 시민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교육기자단은 세종교육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홍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며 “우리 모두가 세종교육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이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