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충남 예산꿈빛학교는 지난 4일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45명을 대상으로 제3회 입학식을 실시했다.

이번 입학식에는 학생 보호자와 가족을 초청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새로운 걸음을 시작하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유치원 영·유아반부터 전공과 1학년까지 각 과정 신입생 45명은, 학교장의 입학 허가 선언을 통해 정식으로 예산꿈빛학교 학생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어, 신입생을 대표하여 전공과 1학년 이한주 학생이 학교 규칙을 지키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아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겠다는 입학 선언을 했다.

이어, 김성희 교장이 학생들에게 신입학 학년 반 담임교사를 소개하고, 꽃다발을 전달했다.

▲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소개받은 담임교사는 함께 꽃길을 걸어가자는 의미로 학생과 특수교육 지원인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새로운 시작과 성장이 있는 한해를 함께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산꿈빛학교는 지난해 2022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 현장 적용을 위한 특수교육 교과용도서 현장 접합성 검토학교를 운영했다.

아울러, 장애 학생들의 미래 삶을 준비하기 위한 특수학교 인공지능 이끎학교,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선도학교 운영, 장애학생의 행동지원을 위한 특수학교 긍정적행동지원 중점학교를 운영하는 등 장애학생들의 삶의 가치를 준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2024학년도에는 새롭게 도입되는 개정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함께 보다 폭넓고 집중적인 개인-학급-학교 차원의 긍정적행동지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 예산꿈빛학교, 제3회 입학식 실시

아울러, 미래 삶의 가치를 높이는 특수학교 인공지능 이끎학교를 지속하여 운영하고 단위학교 자율사업 공모·선정에 따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꿈빛 마을교육 공동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성희 교장은 자리에 참석한 신입생과 보호자에게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립의 꿈을 키우고 미래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적응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이 하나의 공동체로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