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시의원 5명, 단체 성명 발표, 민주당 숫적 우위 앞세워 법규마저 유린 
집행부 견제가 아닌, 반대를 위한 반대가 목적, 의회가 지역발전의 걸림돌 

▲ 성명서를 발표한 논산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
▲ 성명서를 발표한 논산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

충남 논산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 5명이 지난 7일, 시의회의 끝없는 추락을 더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단체 성명서를 발표했다.

시민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양심적인 직무를 수행해야 할 민주당 의원들이 숫적 우위를 앞세워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행위를 빈발, 시의회 위상이 급격히 추락하고 있다는 게 이상구, 이태모, 장진호, 홍태의, 허명숙 의원의 성명서 요지다.

이날 5명의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2월 2일, 서원 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이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 조사를 목적으로 강행 처리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설치 건이 자치법규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또, (주)코리아 디펜스인더스트리(이하 KDI)가 비인도적 살상무기 생산업체라며 논산 입주를 반대하는 청원 건과 관련, 논산시가 업체의 위험성에 대해 제대로 알리지 않고 은폐, 기만했다고 발언한 서원 의장에 대해서도 적절치 못한 처신이라고 지적했다.

더구나 지난 2022년 11월 24일, 투자유치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와 KDI의 MOU 체결 과정과 분산탄 문제에 대해서 심도 있게 감사를 한데 다, MOU 체결 당시 서원 의장과 의원들이 참석, 언론인들 앞에서 축하의 박수까지 쳐 놓고, 이제 와서 시가 위험성을 은폐하고 주민을 기만했다고 지적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는 일침이다.

특히, 논산의 국방산업특화클러스터 조성은 현 대통령 공약이자, 열악한 지역경제를 극복할 100년의 먹거리 산업인데, 이마저도 총선을 위한 선거전략으로 악용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끝으로 시의회는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협치해야 할 의무가 있는 만큼, 서원 의장과 민주당 의원들은 조속히 행정사무조사특위를 정리하고, 지역발전에 역행되는 KDI 관련 의혹 제기도 자제해 줄 것을 촉구했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