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걷기 교육 후 자체 걷기동아리 만들어 걷기 활성화에 주력

▲ 걷기지도자 모집 안내문
▲ 걷기지도자 모집 안내문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올바른 걷기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통한 주민의 건강행태 개선 및 건강증진을 강화하고자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모집기간은 11~20일까지이며, 대상자는 예산군에 주소를 두고 올바른 걷기 실천으로 자기주도 건강관리 실천을 원하는 20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교육은 23~24일까지 이틀에 걸쳐 총 12시간 과정으로 보건소 건강홀(3층)에서 진행되며 △올바른 걷기의 중요성 △걷기자세 교정 △걷기지도자의 역할 및 소양 △걷기운동을 위한 근력운동 △상해예방 및 응급처치 △다양한 걷기운동 및 장비 사용법 등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되며, 교육 수료 시 대한걷기협회 걷기지도자 2급(자격증 발급 수수료 3만원 개인부담 필요) 자격조건을 갖게 된다.

걷기지도자 2급 수료 후에는 이웃, 직장 등에서 5인 이상 자체 걷기동아리를 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매월 보건소가 추천하는 걷기 좋은 길 걷기 참여 후 출석부와 활동영상을 제출하면 활동 지원 물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2023년 지역사회건강통계 결과 예산군의 걷기실천율은 37.8%로 충남 46.5%, 전국 47.9%에 비해 현저히 낮아 걷기지도자 양성을 포함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올바른 걷기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걷기실천율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참가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간내 건강증진팀(☏ 041-339-6075)으로 전화접수하면 되고,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