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터널 이용객과 관광지 차량 증가에 따라 청파초, 청룡초 확대 추진
교통사고 사각지대 제로화 및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한 홍보도 함께 펼쳐

충남 보령시는 3~11월까지 월 1회 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에서 교통안전홍보 캠페인을 펼쳐 등굣길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12일은 한내초등학교 앞에서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민·관·경 합동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새봄맞이 3월 초등학교 개학 시기에 맞춰 준비됐으며, 보령시, 보령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시민단체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등교 시간대 학교주변 안전상태 점검, 교통안전 홍보용품 배부,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태료 부과 등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집중 홍보 및 단속을 펼쳤다.

특히 올해 캠페인은 해저터널 이용객 증가와 대천해수욕장 주변 각종 행사 개최로 인해 관광지 방문 차량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시내권 초교 이외에 청파초, 청룡초를 추가해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한 교통사고 사각지대 제로화, 학교 주변내 불법주정차 차량 계도 및 단속 활동에 방점을 두고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는 등교 시간대 가장 많이 발생해 운전자들의 특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시에도 어린이 보행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과 시설물 보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령=박재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