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청·장년층 치과 치료비 지원
재원은 지역연계 모금 4천만원

충남 아산시는 구강질환으로 건강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장년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회복을 지원하고 자립 의지를 높이기 위해 2024년 웃음·미소·건강 찾기 저소득 청·장년층 치과 치료비 지원사업(이하 웃음·미소·건강 찾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웃음·미소·건강 찾기 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구강질환으로 자립이 어려운 19세~64세(1960년~2005년생)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및 보철, 크라운 시술비 중 본인부담금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2022년부터 이번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지역연계 모금을 통해 마련한 4000만원을 재원으로 아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한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올해에도 사업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아산시치과의사회에 감사드린다. 웃음·미소·건강찾기 지원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이웃을 돕는 복지사업이라 더욱 뜻깊다"며 "이 사업이 저소득 청·장년층 가정의 치과 치료비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시 취약계층 복지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지정기탁 나눔을 희망하시는 개인·기업·단체 등은 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자원팀(☏041-540-2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