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일까지 참여기업·기관 공개모집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까지'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에 참여할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의 매칭으로 팀을 이뤄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며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직무영역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올해 국비 1억6천만 원을 확보해 총4개 기업·기관과 참여예술인 21명(리더예술인 4, 참여예술인 17)을 선정하며, 참여기업·기관은 예술인 선정 후 과업내용에 따라 매칭을 통해 팀 단위로 6개월간 예술협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조직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협업 활동을 진행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업·기관은 조직문화·복리후생, 홍보·브랜딩, 프로그램·콘텐츠개발, 공간개선·공간활성화, 사회공헌·지역사회 개발(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기타 창의적인 활동과 성과유형 사례를 토대로 창의적 예술방식을 통해 조직이슈를 해결하거나 이전과는 다른 형식의 행사, 공연, 워크숍 등을 기획해 진행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사업 참여대상은 충남도내에 기반을 둔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을 가진 곳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3월28일까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 내 참여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olobl17@ca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예술인은 내달 5일(금)부터 별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포=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