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선착순 30명 접수

▲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65세 이상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만성질환 고위험군 등 참여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보건소(1층 통합건강관리실)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운동교실은 운동전문가의 체계적인 지도에 따라 스트레칭, 실버체조, 짐볼·세라밴드를 활용한 저강도 근력운동, 건강생활실천 교육 등을 제공하는 어르신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 3일~6월 26일까지 12주간, 주 3회(월,수,금), 오전 10~11시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검사, 건강행태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걷고(GO) 뛰고(GO) 건강해유(YOU) 참여를 계기로 주민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도록 유도하겠다"며 "다양한 활동으로 주민의 노년기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보건소 건강증진팀(☏043-830-2328, 2335)으로 문의하면 된다./괴산=곽승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