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여전히 사랑하는가

손애숙

북 갤러리

2만원

‘나를 잃지 않고 사랑하기 위한, 나에게 묻는 224가지 질문’, ‘32가지의 행복 코드’와 ‘32가지의 마음공부’를 통해 자신이 가진 강점 키워드를 찾아 행복한 사랑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상담학 박사이자 현재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경험한 저자의 상담 사례와 동화에 나타난 여러 유형도 소개한다. 책 곳곳에 경청 스타일과 분노 조절 자가진단, 스트레스 지수, 나의 친절성 알기, 사랑 능력 알아보기, 용서 능력 알아보기 등의 테스트를 할 수 있고 결과에 따른 개선 방안도 제시한다.

 

△지켜보고 있다! 너의 디지털 발자국

장예진

썬더키즈

1만4000원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가는 어린이를 위한 책이다. 디지털 세상을 잘 살아가기 위해 갖춰야 할 마음가짐과 규칙, 책임에 대해 이야기 한다. 개인 정보 유출, 사이버 폭력, 사이버 범죄 등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새롭게 생겨난 사회 문제들의 다양한 상황을 보여주며 그에 맞는 적절한 대처법을 알려준다.

왜 온라인에 글과 사진을 올릴 때 신중해야 하는지, 단체 채팅방에서는 어떤 대화와 행동이 폭력이 되는지, SNS에 개인 정보를 노출하면 어떤 위험이 따르는지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깨닫게 한다. 학습 정보 페이지에서는 디지털 발자국, 사이버 범죄, 사이버 폭력, 개인 정보 공개, 인터넷 사기, 악플 등에 대한 것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사진 자료와 함께 설명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