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진천군이 다음 달 8~14일 진행하는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안내 포스터.
▲ 충북 진천군이 다음 달 8~14일 진행하는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 안내 포스터.

충북 진천군은 다음 달 8~14일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치매는 인지기능 저하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생활 습관병으로 비만의 경우 치매 위험도가 1.6배 높으며, 운동 부족의 경우 1.8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 혈류 개선,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해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 데 도움을 주며,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치매 예방에 좋다.

이번 온라인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통해 진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 주민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검색 후 설치 → ‘진천군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가입 → 참여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목표 걸음은 6만보 이며, 하루 최대 9000보로 제한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건강증진과(☏043-539-8784)에 문의하면 된다.

박지민 군 보건소장은 “온라인 치매 극복 걷기 챌린지를 통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은 물론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김동석기자

키워드

#진천군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