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부터 4월 4일까지 신청.. 온·오프라인 7개 강좌 운영

충남 금산군(금산다락원)이 충남금산시민대학 1학기 수강생 120명을  3월 25일부터 4월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인문 교양 및 시대적 이슈·시민성 함양 목표 강좌와 함께 군민들의 학습 편의성을 제고한 온라인 시민대학을 함께 운영한다. 

주요 강좌는 △금산의 문화 역사를 배우다 △숏폼마스터로 성공하기 △우리가 원하는 삶, 기분만 좋으면 된다 △슬기로운 자산관리 △글쓰기-책쓰기-작가되기 등 5개 과정이다. 

여기에 △민주주의와 시민 △민주시민과 공동체 등 2개 과정은 온라인 운영한다. 

특히 2023년 3월 출간작인 '기분만 좋으면 된다'의 이장민 저자의 행복하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기분 관리법 주제 강의를 비롯해 디지털 시대에 각광받는 직업 아이템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숏츠 영상 제작법 등 분야별 강좌가 진행된다. 

수강은 이달 25일부터 온라인 금산평생학습포털 누리집을 통하거나 4월 1일부터 전화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강좌별 일정 등 세부 정보는 금산평생학습포털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금산다락원 평생학습팀에 문의하면 된다.(☏041-750-3503) 

군 관계자는 "충남금산시민대학이 군민들에게 시민의식을 확산하는 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효율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여러분야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최성열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