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4시 대전혁신센터 본원에서 개최 예정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협업, 딥테크 기술 분야 경험 공유
관계자와 1:1멘토링 등 네트워크 형성 기회 제공

▲ 85회 대전창업포럼 홍보 포스터
▲ 85회 대전창업포럼 홍보 포스터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85회 대전창업포럼'이 오는 26일 오후 4시 대전혁신센터 본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과 협업해 딥테크 기술 분야(반도체·디스플레이, 인공지능, 로봇·드론)에 대한 △1:1 멘토링 △창업 특강 △토크쇼·네트워킹 등을 진행한다.

1부에서는 딥테크 스타트업·투자자·상장주관사(기술특례상장 중심)·창업지원기관 관계자와의 1:1 멘토링과 네트워킹 형성의 기회를 제공한다.

2부에서는 선배 창업자들의 특강이 이어지며, 특강 주제는 △글로벌 딥테크 투자 트렌드(카이스트 홀딩스 차정훈 대표) △문제를 찾는 사람들(㈜피코팩 오근영 대표)이다.

이후에는 토크쇼를 통해 딥테크 시장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참가자들끼리 자유롭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다.

'85회 대전창업포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사전 신청은 대전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 창업지원프로그램(https://url.kr/x4hib1)에서 하면 된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딥테크 창업의 중심인 대전 지역에서 스타트업이 가진 고민을 함께 나눠보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혁신센터는 다양한 주제로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대전창업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