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유공자 제도 도입 등 복지 공약


국민의힘 천안갑 신범철 후보(사진)가 충남과학고 천안 유치 등 교육 및 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신 후보는 지난 22일 입장문을 통해 교육 공약으로 △교육발전특구지정 △충남 과학고 천안(갑) 이전 유치 △학교폭력·도박·중독 제로센터 운영을 제시했다.

 

신 후보는 "천안이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될 경우 발달단계에 따라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제공돼 아이들의 잠재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라며 "공주에 위치한 충남 과학고를 천안으로의 이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충남 과학고 천안갑 이전 유치공약은 4차 산업에 적합한 우수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천안지역 전반의 교육인프라도 함께 활성화해 명품교육도시 천안으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학교폭력·도박·중독 제로센터 운영을 확대한다"고 공약했다.

 

 

복지 공약으로는 △아파트 하자보수 기한 연장 관련 법 개정 △봉사 유공자 제도 도입 △연령별 복지혜택을 알려주는 복지알리미 사이트 및 어플 개설을 제시했다.

신 후보는 "저 역시도 천안에서 학교를 다니면서 꿈을 키웠다"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도시, 천안을 만들기 위해 교육 공약을 준비했다. 천안의 이름처럼 하늘아래 평안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 지원 공약을 현실화 시키겠다"고 강조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