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증평군은 지난 22일'세계 물의 날'을 맞아 (사)그린훼밀리환경연합 증평군지부 주최로 보강천 합동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충북 증평군은 지난 22일'세계 물의 날'을 맞아 (사)그린훼밀리환경연합 증평군지부 주최로 보강천 합동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충북 증평군은 지난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사)그린훼밀리환경연합 증평군지부 주최로 보강천 합동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국제연합(UN)이 정한 날이다.

이날 행사는 증평대교부터 반탄교까지 보강천 탐방로에 버려진 쓰레기 줍기와 수중 정화 활동으로 진행됐다.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된 정화활동에는 (사)그린훼밀리환경연합 증평군지부를 비롯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증평지구협의회 △증평군청년새마을연대 △증평군마을교육활동가 '디딤'이 공동으로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정화활동에 함께 참여한 이재영 군수는 "올해 세계물의날 주제가 함께 누리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라며, "증평의 명소인 보강천의 아름다움을 미래세대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철 회장은 "증평군의 젖줄인 보강천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전하는 것은 증평을 위한 환경 실천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기관, 단체와 함께 쾌적한 하천유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증평=곽승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