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후보, 천군만마 지지로 승리 위해 진격할 것

▲  김영석 후보와 이명수 국회의원이 함께 전통시장에서 첫 거리 인사를 하고 있다.
▲  김영석 후보와 이명수 국회의원이 함께 전통시장에서 첫 거리 인사를 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갑 국민의힘 김영석 국회의원 후보가 이번 총선에 불출마 선언을 한 이명수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힘을 실고 있다.

김 후보 선대위원장을 맡은 이 의원은 지난 24일 아산시 전통시장의 중심부에 있는 한 마트 앞에서 첫 거리 인사에 나섰다. 

첫 거리인사에 나선 이 의원은 "김영석 후보는 아산에서 배출한 장관 출신 후보자로 지역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에게 김 후보의 손을 이끌며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 후보는 "이명수 의원님께서 마치 자신의 선거같이 열정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모습에 '역시 큰 인물은 다르구나'하는 감명을 받았고 감사할 따름"이라며 "제 천군만마의 지지를 받고 있는 만큼 승리를 위해 원팀이 되어 강하게 진격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 의원은 불출마선언을 한 이후 시 후보 원팀 기자회견을 주도하는 등 선당후사 정신을 강조했지만, 보수진영은 공천 문제로 다소 와해 되는 듯한 분위기였다. 

하지만 이 의원이 김 후보 선대위원장을 맡은 다음 날부터 김 후보와 함께 거리인사에 나서는 등 전폭적인 지지 행보를 보임에 따라 보수진영은 김 후보를 중심으로 다시 결집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