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31종→53종으로 확대
포인트 기부 답례품 등 신설

▲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목록.
▲ 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목록.

 

세종특별자치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이 더욱 풍성해졌다.

시는 최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답례품 공급업체 13곳을 추가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의 결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포인트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포인트 기부 답례품’이 신설됐고 한우, 한돈, 조치원배, 싱싱세종수박 등 지역 농가를 주축으로 한 농축산물이 답례품으로 추가됐다.

또 쌀막걸리, 세종빵숭아, 세종국대샌드쿠키, 흑염소진액, 방향기(디퓨저), 세종을 테마로 한 보드게임 체험 등 답례품도 추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답례품은 기존 31종에서 22종이 더 늘어난 53종으로 확대됐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답례품 발굴로 기부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4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세종 고향사랑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기부자에게는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이 밖의 주민 복리증진 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세종=이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