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립도서관(맹동혁신·대소·삼성·감곡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개월간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앞두고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각종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맹동혁신도서관은 △안데르센 동화콘서트 △찻잔에 담긴 봄 △내가 만약 나비라면 △모스 클레이 액자 만들기 △컵케이크 비누 만들기 △씨앗도서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대소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마술공연 ‘복화술 풍선 매직쇼’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그림책 독서퀴즈 △한줄로 요약해 주세요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또 삼성도서관은 △어린이 인형극 ‘개미와 베짱이’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센터피스 만들기 △BOOK 빙고 △과월호 잡지, 부록 나눔을 진행한다.

감곡도서관에서도 △어린이 인형극 ‘치카치카 대작전’ △동화 속 요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압화액자 만들기 △책 속의 행운 △독서 포춘 쿠키 증정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음성군립도서관에서는 도서 원화 전시와 북큐레이션, 도서대출 두배로와 연체자 클린 DAY를 진행해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기회를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맹동혁신도서간 ☏043-871-3995, 대소도서관 ☏043-871-4962, 삼성도서관 ☏043-871-4971, 감곡도서관 ☏043-871-4991)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삼성·감곡도서관은 27일, 대소도서관은 4월 2일, 맹동혁신도서관은 4월 3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박민순 군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립도서관에서 준비한 제60회 도서관 주간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도서관에 더욱 관심을 갖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의 주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이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4월 12~18일까지 운영하는 독서문화진흥 캠페인이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