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프로그램 '온양오길' 팸투어 진행

▲  온양오길 아산 도시재생 팸투어를 기념하고 있다.
▲  온양오길 아산 도시재생 팸투어를 기념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는 도시재생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컨텐츠 개발로 관광객 유치와 지역탐방 브랜딩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18일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지역내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브랜드 '온양오길'의 팸투어를 진행했다.

시는 도시재생지역 탐방코스 홍보를 통해 지역의 역사·문화적 자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마을지도 컨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속가능한 지역탐방 브랜딩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마을해설사, 시민기자단, 관련 실무자 등을 포함한 30여 명의 팸투어 참가자는 6개의 온양오길 도시재생 코스 중 도고면 투어 코스를 방문해 도시재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투어코스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도고면의 유명 관광지인 아산용궁댁과 도고성당, 아산 코미디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아산 코미디홀을 방문하고, 아산레일바이크를 탑승하며 자연경관을 즐겼다. 

또한 도고면의 청년코워킹스페이스 '도더지굴'을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의 최낙원 대표를 통해 도고지역의 청년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어 추후 새로운 거점시설인 SPAce@DOGO가 건립될 도고 청수장 부지까지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도시재생 관련 설명을 가졌다.

팸투어에 참여한 참여자 A씨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지역내 도시재생구역에 대해 새로 알게 됐다"며 "아산시가 생각보다 더 자연경관도 수려하고 즐길거리가 많은 곳인 것 같아 기회가 된다면 아산 여행을 더 즐겨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아산 도시재생지역 내에는 다양한 역사·문화적 관광자원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굉장히 많이 있다"며 "많은분이 아산시의 매력을 알아보시고, 아산시을 방문해 즐거운시간을 보내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도시 관리와 사업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등 도시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산=정옥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