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까지 공모, 10개 공동체 선정 

충남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역 환경오염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노력으로 지역 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공동체 공익활동 협약' 사업을 오는 4월 8일까지 공모한다. 

농촌 지역은 자연환경과 공동체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최근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 소각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주민들의 삶의 질이 저하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우리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홍성군 8개 면 내 10개 공동체를 선정해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폐가전, 폐가구, 분리수거를 주제로 환경교육과 실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공동체는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혜전대학교 HiVE센터 등 지역 내 협력 단체와 협약식을 통해 주요 결정 사항을 공유 및 의결하며 향후 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농촌 지역의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역 주민들과 협력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홍성군 또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로 문의하거나,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박재춘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