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모아 달라” 지지 호소
국회 완전 세종 이전 약속

▲ 28일 세종시 너비뜰 교차로에서 열린‘4·10 총선 국민의힘 세종시 후보 필승 합동출정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 28일 세종시 너비뜰 교차로에서 열린‘4·10 총선 국민의힘 세종시 후보 필승 합동출정식’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민의힘 세종시당은 28일 세종 너비뜰교차로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필승 합동출정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정식은 공동선대위원장 출정선언 및 출정사, 후보자 연설, 찬조연설, 구호 제창, 후보자 큰절, 선거운동 율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기순 공동선대위원장은 출정선언과 출정사를 통해 “윤석열 정부와 국정운영을 발맞출 사람은 우리 두 후보이며 대한민국이 발전을 위해 류제화‧이준배 후보를 지지해달라”며 “세종시민을 위한 약속을 지키는, 지금! 일할 준비가 된 국민의힘 후보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세종을 이준배 후보는 “세종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정책과 공약으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가겠다”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준비된 후보와 사사건건 발목 잡아 대한민국의 발전을 저해하는 후보를 가려서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오로지 동료 세종시민들의 행복만 바라보고 서서 죽을 각오로 선거운동에 임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세종갑 류제화 후보는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으로 인해 부득이 불참했다.

류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의 ‘국회의사당 세종시 완전 이전’은 집권 여당의 강력한 의지이며 이는 약속이 아닌 실천”이라며 “지역균형을 발전을 제로섬 게임으로 보지않고 세종과 서울의 발전을 약속하는 플러스 게임”이라고 강조했다.

사과부터 하라는 김종민 후보에게는 “제발 일좀 합시다”라며 제안했다.

이날부터 시작된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치열한 삶의 현장을 찾았다.

류 후보는 고운동에 위치한 생활자원회수센터를 방문해 인사하고, 이준배 후보는 오전 0시, 아름동 일대 가게와 편의점에서 야간 아르바이트생을 찾아 인사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국민의힘 세종시 후보자들은 “국회의사당 완전 세종 이전을 비롯한 세종을 위해 준비한 약속들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시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전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이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