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우 사진전 ‘다른 도시 사람들은’
29~30일 충남 보령문화예술회관

▲ 박현우 사진작가가 29~30일 충남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이는 사진전 ‘다른 도시 사람들은’ 작품.
▲ 박현우 사진작가가 29~30일 충남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이는 사진전 ‘다른 도시 사람들은’ 작품.

 

동시대를 살아가는 다른 나라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사진전을 통해 만난다.

사진작가 박현우씨의 사진전 ‘다른 도시 사람들은’이 29~30일 충남 보령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박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10년 동안 각국 40개 도시를 여행하며 앵글에 담은 사진 45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에서는 가오슝, 교토, 뉴델리, 도쿄, 대전, 마닐라, 마카오, 뭄바이, 뮌헨, 바라나시, 방콕, 베이징, 부산, 삿포로, 서울, 세부, 속초, 씨엠립, 싱가포르, 양곤, 오사카, 치앙마이, 쿠알라룸푸르, 타이베이, 파리, 프랑크푸르트, 하코다테, 호치민 시티, 홍콩, 후쿠오카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박 작가는 “여행 후 결국 그 도시를 그립게 만든 건 유명한 관광지나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맛집 등 화려한 모습이 아니라 길을 걷다 우연히 담은 순간들, 골목 거리, 사람들이었다”라면서 “현재를 사는 도시에서의 일상적 모습을 작가의 시선으로 담았다”라고 밝혔다. /김재옥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