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통계청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전체 자영업자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30%에 육박할 정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여성들의 적극적인 경제활동은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노령화 등 다양한 사회현상으로 인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 연령층도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며, 여성만의 강점을 살린 여성창업의 열기는 더욱 거세지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창업자들은 부족한 사회 경험과 정보 취합 능력의 취약성, 경영 마인드 부재 등으로 인해 창업 실패를 겪게 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여성창업자는 자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해야 실패 확률을 낮출 수 있다.

▲ 월남쌈&샤브샤브전문점 꽃마름 매장 내부 모습

월남쌈&샤브샤브전문점 꽃마름은 최근 가맹점 오픈을 준비 중인 창업자 중 절반 가까이 여성창업자 또는 부부동반 창업자일 정도로 여성창업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샤브샤브와 월남쌈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여성과 가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고 경험이나 노하우가 부족한 여성창업자도 운영이 쉬우며, 매출대비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꽃마름은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여성들뿐만 아니라 초보창업자들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다.

본사 예울FC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상권 입지분석을 통해 투자 규모에 맞는 점포를 개설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가맹점 운영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이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구축, 가맹점은 엄선된 최상의 식재료를 공급받을 뿐만 아니라 식재료 재고율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꽃 마름은 신길점, 불광점, 부산 연산점, 수지 신봉점, 안산 성포점, 익산 영등점, 아산 용화점, 방이역점 등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