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박지성(2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이 2008 베이징올림픽에서 태극호의 '와일드카드'로 힘을 보태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영국에서 재활 도중 추석 휴가를 얻어 귀국한 박지성은 21일 오전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 있는 대한축구협회에 한가위 인사를 하러 온 자리에서 '맨유 구단이 허락한다면 내년 베이징올림픽에 뛸 뜻이 있느냐'는 질문에 "협회와 구단이 먼저 의견을 조율하고 내가 뛸 수 있는 상황이 된다면 좋은 마음으로 뛰고 싶다. 내게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답했다.

앞서 정몽준 축구협회장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을 화제로 올리면서 "그 때 지성이가 있었으면 우리가 8강이 아니라 결승까지 갈 수 있었는데 아쉬웠다. 당시엔 히딩크 (psv 에인트호벤) 감독이 지성이를 내주지 않았다. 이번에 우리가 최종예선 3승을 올려 본선에 갈 것 같은데 내년 베이징에선 꼭 뛰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지성도 '가능하다면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정몽준 회장은 국제축구연맹(fifa) 올림픽위원장을 맡고 있어 올림픽에 애착이 강하다.

박지성은 2000년 시드니올림픽 멤버로 본선에 출전했지만 당시 한국은 2승1패를 하고도 조별리그에서 탈락,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아테네올림픽 때 김호곤호에는 유상철(은퇴), 정경호(전북)가 와일드카드로 뛰었고 김남일(수원)은 뽑혔지만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