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당진군 주민생활지원 민·관협약식 개최

당진군이 주민생활지원 민·관협약식을 가져 군민 모두가 향유하는 폭넓은 주민생활지원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은 28일(오전11시) 여성의전당 회의실에서 당진군 주민생활지원 민간단체간협의체인 당진사랑네트워크(상임대표 정주석)와 공공협의회인 희망 당진네트워크 (위원장 윤대섭)와의 민·관협약식을 민종기 당진군수와 양단체 관계자등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가졌다.

이로써 복지, 보건, 고용, 주거, 문화, 관광, 교육, 생활체육등 8대 사회서비스를 위한 양단체의 지원서비스 체계가 구축이 완료되어 주민에 대한 민·관협력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진군 주민생활지원 공공협의회에서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통합정보시스템구축과 운영을 위한 공공부문의 지역자원조사 발굴과 공공기관 부서간의 연계 및 협력, 주민생활지원서비스체계 구축과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게 되며 민간협의체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자원의 합리적 배분이 이루어진다.

이날 협약식에서 민종기 당진군수는 그동안 사회복지가 삶에 지친 어려운 저소득주민을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면 이제는 군민모두가 향유하는 폭넓은 주민생활지원으로 범위가 확대되었음을 의미하며 기관이나 단체별로 제각기 제공되어지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수요자 입장에서 제공하는 것이 곧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개편임을 강조하였다.

/당진=최근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