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진천
진천군 교육환경 개선한다교육경비 조례 제정…보조금 3억원 지원키로
남기윤  |  news@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04.02  20:50: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천군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환경개선 및 교육 경쟁력 강화시책 추진에 전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해 11월 '진천군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를 제정, 교육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학교의 급식시설 및 설비사업, 교육정보화사업 등에 3억원의 예산을 지원키로 했다.

올해 진천군이 지원할 교육경비는 삼수초등학교의 '방학중 edu-care운영'사업을 비롯해 옥동초의 '사물놀이부 육성', 초평초의 '영어마을 정보화 사업', 문백초의 '전통한지 공예반 육성', 백곡초의 '전통음악 체험활동', 이월초의 '태권도선수 육성', 만승초의 '배드민턴 육성' 등 관내 초등학교 14개교 22개사업에 1억5천8백여만원이다.

또한 중등학교 교육정보화 사업 등 4개교 5개사업에 5천 1백만원, 고등학교 특성화사업 육성 등 4개교 6개사업에 9천만원 등 총 22개교 33개사업에 모두 3억원의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한다.

진천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학교교육경비가 지원됨으로써 관내 각급 학교의 활발한 교육환경 개선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교육경비 지원금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기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