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부 이명숙 산성유치원 ,중등부 이의영 대성중 교사, 중등부 이의영 대성중 교사,고등부 이윤숙 운호고 교사

△고등부=이윤숙 운호고(순회-충북여자고등학교) 교사
"윤미는 평소에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수업시간 내내 자신의 작품 활동에 성실하게 몰입하고, 항상 주제에 대한 고민으로 끊임없이 질문을 하는 열정을 가진 학생이다. 이번대회에서 윤미의 노력과 뛰어난 미술적 재능 덕분에 이렇게 지도교사상을 받게 되어기쁘고, 앞으로도 윤미와 같은 제자들의 재능을 더 발휘 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친구처럼 도와주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중등부=이의영 대성중 교사
"평소 수업시간에 개성 넘치는 창의성으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던 안정연 학생의 수상 소식은 쌀쌀한 날씨로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요즘 마치 봄 햇살처럼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고 기쁘게 만들어 줬다. 정연이가 평소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를 통해 더 행복해지고 더 큰 성취로 화가의 꿈을 이루길 기대하면서 항상 옆에서 멋진 조언자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초등부=박경순 직지초 교사
"충청일보가 주관한 예쁜 그림 그리기대회에서 경민이가 대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학교의 선생님들뿐만 아니라 학급의 친구들도 기쁜 마음으로 함께 축하해 줬다.공부는 물론이고 인라인 스케이트 대표 선수이기도 한 경민이가지금처럼 씩씩하고 자신감 넘치는 경민이가 되길 바란다."

△유치부=이명숙 산성유치원
"조경민은 평소 묵묵히 주위 환경과 자연을 자세히 관찰하고 관찰한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즐겨하는 아이다. 이번그림 그리기 대회에서 이렇게 기쁜 소식을 접하게 되어 경민이를 평소 가르치는 입장에서도뿌듯하고 기뻤다.앞으로 이런 어린친구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사가 되겠다. "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