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추천 여름휴가지 선정
용추폭포·선유동 계곡 등 비경

[충청일보]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울창한 숲과 넓고 시원한 계곡을 품고 있어 여름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을 7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다.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대야산(931m)과 둔덕산(970m)이 만나는 곳에 자리 잡고 있는 대야산 자연휴양림은 내륙 정중앙에 위치해 진정한 내륙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문경 8경으로 꼽히는 용추계곡과 선유동계곡이 지척에 있어 시원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으며, 걸어서 5분 거리의 용추폭포는 용추계곡의 비경중 으뜸이다.

한국의 비경 100선 중 하나로 한국의 명수(名手) 100선으로 뽑힌 선유동 계곡의 풍경은 한 폭의 산수화를 옮겨놓은 듯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아름답다.

국립자연휴양림 가운데 지난 2009년 개장한 대야산 자연휴양림은 산림문화휴양관 1동(6인실 4실, 8일실 4실)과 숲속의 집 3동(8인실 5실), 연립동 1동(8인실 2실) 등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나 야영은 할 수 없다.

산림문화휴양관 뒤편에서 둔덕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2km의 등산로가 잘 정비돼 있다.

특히 대야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문경시에는 문경새재와 KBS 촬영장, 문경도자기 전시관, 국내 유일 실제 갱도를 체험할 수 있는 문경석탄박물관 등 볼거리가 있다.

총소리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문경관광사격장, 120m 길이의 슬로프가 있는 사계절 썰매장, 국내 최초 철로자전거, 칼슘 중탄산온천수의 건강온천 등 즐길거리도 풍성해 알찬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대전=양희천기자


▲ 용추폭포 © 편집부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