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일복이 넘쳐나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일을 쫓아다녀서 그런 것인지 숨 쉬고 살기가 힘이 든다. 그래도 점심식사 마치고 인터넷 서핑 30분 정도해 보는 게 그나마 유일한 낙이고 휴식시간인데 인터넷 서핑 중 '여러 가지 유형의 여자 친구'란 글이 있어 읽다보니 재미있어 오늘은 이를 좀 소개해 보고자 한다.

우선 멋진 여자형의 여자 친구이다. 여자다운 여자, 사랑스러운 여자, 유쾌한 여자, 친절한 여자를 일컫는데 단, 믿긴 어려운 여자를 의미한단다. 둘째가 바가지형 여자 친구이다. 여자 악마, 심술보, 잔소리꾼, 오래된 연인, 비명을 지르고 프라이팬을 던지는 여자인데 그러면서도 항상 당신에게만 관심이 있는 여자를 말한단다. 셋째가 울보형 여자 친구이다. 늘 칭얼대는 여자, 가냘프게 흐느끼는 여자, 시무룩한 여자이지만 그래도 예측이 가능한 여자를 말 한단다. 넷째가 보스형 여자 친구이다. 위협하는 여자, 육군 중사 같은 여자, 모든 것을 아는 척하는 여자, 애 엄마 같은 여자인데 단, 가끔은 옳을 때가 있는 여자이다.

다섯째가 투덜이형 여자 친구이다. 초조해 하는 여자, 사소한 일에 속 끓이는 여자, 전형적인 여자를 말하는데 그렇지만 쉽게 달랠 수 있는 여자를 뜻 한단다. 여섯째가 천방지축형 여자 친구이다. 속전속결의 여자, 자유분방한 여자이지만 단, 여러 마리의 원숭이보다 더 재밌는 여자를 일컫는단다. 일곱번째가 싸움닭형 여자 친구이다. 일반적으로 유머감각이 없고 잘난 척 하는 여자, 쌀쌀한 여자, 냉담한 여자, 종종 으르렁거리는 여자를 말하는데 단, 친구들이 당신에게 미안함을 느끼게 하는 여자를 뜻한단다. 여덜번째가 외계인형 여자 친구이다. 쫑알쫑알 잘도 지껄이는 여자, 신경질적인 여자, 괴짜, 성가신 여자, 예술적인 여자, 그녀의 자작시를 크게 읽는 여자, 이해할 수 없는 여자이지만 단, 즐거운 여자를 일컬는단다. 마지막으로 완벽한 이상형 여자 친구이다. 완벽하고 화려한 여자, 여신, 멋진 여자, 정말 재미있고 지적이며 거리낌이 없으나..단, 당신하고는 관계가 없는 여자 친구를 뜻 한다고 한다.


-지도자도 비슷하네


이 글을 보다보니 지도자들의 유형도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멋진 지도자형, 바가지형 지도자를 시작으로 싸움닭형 지도자, 외계인형 지도자, 완벽한 이상형 지도자 등 어쩜 이리도 똑 같은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경계해야 할 지도자형이 바로 멋진 지도자형 아닌가 싶다. 계산된 그리고 의도된 리더쉽으로 지도자다운 지도자 그리고 친절한 지도자로 보이지만 민초들이 가장 믿긴 어려운 지도자가 여기에 속하는 지도자 유형 아닌가 싶다.


-다가오는 지방선거는 누구를?


내년도 지방선거를 앞두고 벌써부터 지역이 들먹거리고 있다. 내년 지방선거 풍향계를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전율이 느껴진다. 지난 지방선거와는 달리 관전 포인트가 참 재미나다.그런데 모든 것을 다 떠나서 9가지 지도자유형 중 과연 어떤 지도자형을 선출해야만 우리 민초들이 행복할 까? 기도하며 심각하게 고민해 봐야 할 문제이다.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조동욱 충북도립대 교수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