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子)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6년생 몸은 좀 피곤해도 보람된 하루. 48년생 작은 것에 연연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 할 것. 60년생 편법이나 요령보다는 정면승부가 좋다. 72년생 지나친 과욕은 금물!84년생 우정도 좋지만 냉정하게 판단해라.

-소(丑)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中,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7년생 완고함보다는 부드러운 이해심 갖기. 49년생 찬물이나 찬 음식은 절대 먹지 말 것. 61년생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활동. 73년생 마음이 가지 않으면 하지 말 것. 85년생 오늘은 잠시 지나온 삶을 뒤돌아 볼 것.

-범(寅)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건강운: 中, 여행운: 上
38년생 마음 비우고 건강에 신경 쓸 것. 50년생 겸손의 미덕으로 절제와 양보가 필요. 62년생 좋은 일이 겹치는 일진으로 사방에 경사! 74년생 가까운 곳에서 해결 방법이 모색될 수 있다. 86년생 아무리 바빠도 서두르지 말 것.

-토끼(卯)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下
39년생 가급적 아랫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여하지 말 것. 51년생 전통에만 머무르지 말고 변화를 줄 것. 63년생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한 법. 75년생 가급적 사소한 약속도 꼭 지켜라. 87년생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

-용(辰)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中
40년생 경사가 겹치거나 좋은 소식 들려온다. 52년생 귀인을 만나거나 새로운 인맥이 형성 된다. 64년생 삶이 윤택해지고 일에 탄력이 붙는다. 76년생 꾸준한 노력이 좋은 성과를 가져온다. 88년생 시작은 힘들어도 결과는 좋다.

-뱀(巳)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1년생 아는 길도 물어 가고 돌다리도 두드려라. 53년생 옛것도 좋지만 집착은 금물. 65년생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 77년생 힘을 내라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89년생 매사에 좀 더 적극적으로 행동 할 것.

-말(午)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中,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2년생 무리한 욕심 보다 현실에 만족 할 것. 54년생 먹을 복이나 유쾌한 일 생길 수 있다. 66년생 베풀 수 있는 만큼 베풀어라. 78년생 작은 실리보다는 명예를 중시 할 것. 90년생 감정에 끌려 중심을 잃지는 말 것.

-양(未)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中,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3년생 실리도 중요하지만 명분이 우선이다. 55년생 한 번 더 생각하고 결정지을 것. 67년생 편견을 버리고 마음을 열어라. 79년생 겸손의 미덕으로 절제와 양보가 필요. 91년생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

-원숭이(申)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中, 건강운: 中, 여행운: 上
44년생 마음은 즐거워지고 몸은 편안해진다. 56년생 독단적인 결정과 행동은 자제 할 것. 68년생 겉치레 보다는 마음 편한 것이 좋다. 80년생 작은 곤경에 처할 수 있으나 전화위복의 기회. 92년생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닭(酉)띠: 금전운: 中, 애정운: 上, 건강운: 上, 여행운: 上
45년생 육체적으로 무리한 일은 하지 말 것. 57년생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냉정하게 판단. 69년생 가급적 다툼을 피하고 다음을 기약하라. 81년생 일은 바쁘지만 즐거운 인생. 93년생 멀리서 구하기보다 가까이에서 찾을 것.

-개(戌)띠: 금전운: 下, 애정운: 中, 건강운: 上, 여행운: 上
46년생 금전에 지나치게 집착하지 말 것. 58년생 귀찮아도 매사 꼼꼼하고 확실하게 처신.70년생 여러 가지 손대지 말고 한 가지만. 82년생 강함보다는 부드러움이 더 좋다. 94년생 사소한 일도 꼼꼼하게 체크하고 신중을 기할 것.

-돼지(亥)띠: 금전운: 上, 애정운: 上, 건강운: 中, 여행운: 中
47년생 바쁘기는 하지만 기분 좋은 하루. 59년생 욕심을 버리고 현실에 만족할 줄 아는 것이 행복. 71년생 예상치 못한 경사가 있게 된다. 83년생 현실에서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95년생 연인 간에 애정이 깊어지고 느낌이 좋아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