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총선후보, 영어교육정책 등 반대

대전지역에서 출마한 제18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은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초등학교 단계별 무상급식, 동서교육격차 해소를 위한대전 종합교육지원센터 설립 등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인 반면 새 정부의 영어교육정책, 자율형 사립고 등에는 대부분 반대입장을 보였다.

교육공공성 확보를 위한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는 대전지역에서 출마한 18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최근 교육정책과 관련된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요청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질의서는 교육복지 및 새 정부의 교육정책 관련 각 3개항, 대전지역 교육현안 4개항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역 국회의원을 보유하고 있는 정당의 후보 20명에게 발송돼 이 가운데 11명의 후보(통합민주당 3명, 한나라당 3명, 자유선진당 3명, 민주노동당 2명)가 각각 응답을 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초등학교 단계별 무상급식 추진, 동서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대전 동부지역 종합교육지원센터 설립 등에 응답자 모두가 적극적인 의지를 가졌고 중학교 학교운영지원비 폐지(응답자의 82%), 대학등록금상한제 및 후불제 추진(73%), 서남부지구 학교문제 해결 등을 위한 '국토의 계획 및이용에 관한 법률' 개정(73%), 조례개정을 통한 학원교습시간 제한(73%) 등에 찬성했다.

반면 새 정부의 영어교육정책(18%), 자율형사립고 추진(27%), 대학입시 자율화(36%) 등에는 찬성 비율이 낮아 반대하는 입장이 많았다. 교육공공성확보대전연대는 이들 후보가 답변내용을 당선된 뒤 의정활동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가는지 감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