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대표 의혹 수사 받기로..."당당히 밝힐 것 밝히겠다"

친박연대 서청원 대표가 비례대표 공천의혹에 대한 검찰수사와 관련해 7일 검찰에 출두해 수사를 받기로 했다.

친박연대는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홍사덕 서청원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참석한 가운데 비상대책위회의를 열어 양정례 비례대표 당선자를 둘러싼 검찰수사와 관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송영선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친박연대 홍사덕 비대위원장과 서청원 공동대표 등 지도부가 5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서 대표는 회의에서 "김순애 씨에 대한 영장이 기각됐기 때문에 사실 직접 검찰에 가야할 책임은 없다"면서 "그러나 지금까지 (출두하겠다고) 국민에게 약속한 것도 있고 해서 검찰에서 당당히 할 말은 하고 밝힐 것은 밝히겠다"고 말했다고 송 대변인이 전했다.

송 대변인은 "지금까지 검찰이 친박연대 비례대표 1번 당선자에 대한 수사를 검찰의 입장에서 하기보다는 정치적 논리에 근거한 수사를 폈고, 영장 자체에도 무리가 있었다"면서 "그것을 법원에서 충분히 읽어서 법원이 정의의 편에 섰다고 생각한다"고 출두 배경을 설명했다.

송 대변인은 또 "검찰이 계속 서 대표 소환이란 말만 뉴스 등을 통해 내보냄으로써 국민에게 서 대표게 마치 뭐가 있는 것처럼 하고 친박연대 전체가 문제가 있는것처럼 보여 불쾌하고 안타깝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