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중심 행복한 학교를 위한 새 희망 당진교육 실현의 시작

[당진=충청일보 최근석기자]당진교육지원청은 31일 대회의실에서 당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원)장을 대상으로 2014년 1학기를 알차게 정리하고 안전하고 보람있는 방학을 위한 '학교(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당진교육 브랜드인 에듀그린의 상록수 정신을 계승하여 웅비 당진인의 꿈과 희망을 교육을 통해서 구현하기 위한 1학기의 교육활동 성과를 정리하고, 2학기 준비를 위하여 당진 교육 주요업무 전반에 걸쳐 검토, 보완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회의는 당진교육지원청이 추진해 온 당찬 학력 다지기 프로젝트, 해나루 진로교육, 당진외국어교육센터 운영 외에도 교육과정 편성 운영 점검 등의 내용을 안내하였다. 회의 진행에 있어서 학교장의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일선학교의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사고에 의한 문제해결을 시도하고자 하였다.
 

또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무원으로서의 자세를 위한 동영상 시청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장들은 "공직자로서 갖추어야할 청렴의 의미를 새롭게 파악하고, 2학기 학교 경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좋은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다."고 하면서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을 키우며, 학생 중심 행복 학교를 위한 교육 활동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