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오피니언
칭찬하고 사랑하니
이상윤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4.08.24  19:15:4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몇 일전 사무실에 벨이 힘차게 울렸다. 전화를 받아보니 충북지방경찰청 고객만족 담당자로부터 우리부서가 고객만족 대표 사례로 선정 됐으니 이에 대한 포상으로 케이크를 주겠다는 것이었다.

우리 부서가 이렇게 발전한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사무실 분위기를 먼저 보는 사람이 웃고, 칭찬하고, 서로 사랑하니 고객만족 우수부서가 될 수 있었다.

우리계에서 추진한 고객만족 방법 세 가지를 이야기 하고자 한다. 그 첫 번째는 바로 웃음이다. 억지로 웃는 것도 90%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나의 웃음으로 나와 내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달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한번 웃음으로 시작해 보자.

두 번째는 칭찬이다. 나는 타인을 칭찬하는 것에 대해 얼마나 후한지 아니면 인색한지 생각해 보자.

하루에 한 번씩 내 주변의 한 사람을 선택해 칭찬의 말을 건네거나 문자라도 보내 보자. 칭찬은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해 주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다.

이런 방법들을 자주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제부터라도 칭찬의 도구를 마음껏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내가 하는 칭찬의 말 한마디는 큰 행복으로 나에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세 번째는 사랑이다. 우리들의 삶 속에 사랑이 곳곳에 있다면 내 삶의 행복도는 크게 증가될 것이다. 내게 주어진 일과 상황을 사랑하자.

아무리 들어도 지겹지 않은 말, 사랑, 당장 실천에 옮겨 보자. 웃음과 칭찬이 있는 삶에 사랑을 더해 내 인생의 여러 항목에 큰 동그라미를 그리는 모습을 상상해본다.

/이상윤 청주 흥덕경찰서 생활질서계 계장

이상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