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박찬호배 전국대회

[대전=충청일보 이영호기자]2014 박찬호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지난 24일 개막하여 내달 3일까지 한밭야구장을 비롯한 4개구장 에서 전국 리틀야구팀 70개팀이 열띈 경쟁에  돌입했다.

이번대회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과 대전시체육회가 주관하며 박찬호 선수, 한화이글스, 대전시야구협회 후원으로 개최된다.

지난 24일 오후 4시  개막식에는 권선택 대전시장, 박찬호 선수, 한영관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이 참석하고 권선택 대전시장이 대회사와 시구를, 박찬호 선수는 대회 축사와 참가선수를 격려하는 시간을 갖았다.
 

리틀야구대회는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 코리안 특급 박찬호 선수를 기리고 유소년 야구발전을 위해 대전에서 창설한 대회로 지난해 4월 대전시, 박찬호 선수,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는 대진추첨을 통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지며, 1주차인 24일~26일 까지 70개팀의 예선전을 거쳐 16팀을 결정짓고 2주차인 31일~11월3 일까지 16강전, 준결승, 결승전을 갖게 된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박찬호 선수를 기념하고 꿈나무 야구 인재를 발굴하는 대회에서 우리나라를 빛낼 많은 제2, 제3의 박찬호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