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황화초 과학동아리 '붉은매' 전국대회 진출

논산시 연무읍소재 황화초등학교가 지난 5일 충남과학직업교육원에서 펼쳐진 2008 충남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 진출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동아리 대표를 맡고 있는 6학년 김민희, 서유진 학생은 그동안 각종 항공과학관련대회에 참가하고 활동한 내용을 알차고 조리있게 발표하여 금상을 수상하고 '붉은매'를 지도하는 박성은 교사도 지도교사 표창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황화초등학교의 과학동아리는 '붉은매(red falcon)'는 교사 박성은이 3년 동안 지도하고 있는 과학동아리로서 항공과학을 탐구하고 활동하는 동아리이다.

전교생(93명)의 대부분이 동아리 회원(73명)이며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대단하고 그 참여도 또한 높다. 주로 방과후 시간과 토요휴무일을 이용하여 활동하고 있는데 지난 여름방학 때는 회원들 중 대회를 준비하는 12명의 회원들은 거의 매일 학교에서 항공기 제작 및 비행연습을 가졌다.

2008학년도에 과학동아리 '붉은매'는 다양한 항공과학경진대회 참가와 제30회공군참모총장배space challenge대전충남지역예선대회, 제6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충남지역예선, 제30회 공군참모총장배space challenge전국본선대회, 제26회충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 제1회남양주시장배전국모형항공기대회 등 많은 대회에 '붉은매' 동아리 회원들이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부문에 참가하여 132개의 상을 수상했다.

한편 현재 '붉은매'회원 중 9명의 회원들이 오는 27일 진주에서 펼쳐질 전국청소년과학탐구경진대회와 고흥에서 펼쳐질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논산=전병찬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