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추경서 시 자동차분 면허세 감소분 182억 원, 특별재정교부금 25억 원 등 207억 원 지원키로...

[대전=충청일보 김형중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이 지난 24일 대전지역 5개 구청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열악한 구 재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권 시장은 이날 구청장협의회에서 건의한 '자동차분 면허세 감소분 보전'건에 대해 우선 182억 3000만 원을 추경에 반영 보전키로 했으며, 나머지 미보전분에 대해 오는 2016년도부터 시 재정여건을 감안, 단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5개구 구청장이 건의한 총 15건의 현안 및 구비 미 부담 사업 중 12건 25억 원(자치구별 5억 원)에 대해 긴급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참석한 구청장들은 주요 건의사항 외에도 선거구 증설과 충남도청 이전부지, 원자력 안전, 노후 산업단지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시 치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도 당부했다.
 

권 시장은 "자치구의 어려운 재정여건으로 구청장님들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방재정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며, "상황이 어렵지만 시와 구가 현안에 대해 서로 협조하고 소통해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해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날 지방재정 조기집행을 비롯해 범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예산 확보, 교통문화운동 '먼저가슈'실천 참여 등 25건의 시정 주요 현안 및 협조사항을 자치구에 설명하고 시-구정의 연계·협력 강화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