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오피니언 > 발언대
학교폭력 예방은 가정에서부터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09.16  20:10:2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정지홍 청주청원서 여성청소년과] 학교폭력은 교육적, 사회적으로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다.

경찰에서도 4대 사회악에 학교폭력이 존재할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이 심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뚜렷한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해결방안으로 경찰에서 추진하고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다.

매년 학교전담경찰관이 학교폭력자치위원회 참여, 117신고 접수 등 문제성 있는 아이들을 상담하면서 느낀 가족 간의 따뜻한 정과 정상적인 가정교육이 바람직한 생활의 근간이란 점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 문제가 발생한 아이들을 만나보면 근본적인 문제는 가정의 환경이 문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학교폭력의 또 다른 주요 원인은 성적 지상주의에서 비롯된 무한 경쟁과 입시 중심의 교육 환경일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 학교전담 경찰관들은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해결해나가는 청소년상담센터, 이동쉼터 등 경찰과 청소년상담센터가 함께 고민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상담, 교육, 부모까지 함께 하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 최고의 교육은 가정교육이다. 청소년의 문제는 건강한 가정에서 지혜로운 부모와 함께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대한민국의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