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 당선작 발표

▲ 2015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조성춘 씨의 '볼수록 매력있는 충주여행기' 포스트의 충주 이미지.

[충주=충청일보 이현기자] 조성춘 씨(31·고양시)의 '볼수록 매력있는 충주여행기'가 2015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충주시가 지난 10~11월 '사진과 이야기로 만나는 충주의 숨은 매력'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4편의 포스팅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조씨는 세계무술공원에서 탄금대, 중앙탑까지 이어지는 관광명소에 대한 소개를 잘 정리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창동리 마애여래상과 누암리 고분군에 대한 설명, 충주자유시장과 반선재에 대한 내용이 알차고 사진 구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김미영 씨(45·여·안양시)의 '충주여행, 하루일정으로 알차고 특별하게 떠나는 여행'과 황윤하 씨(28·서울)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충주로 떠나는 여행' 등 2편, 장려상에는 이선미 씨의 '오들오들 떨지말고 따스하게 즐기는 실내관광 충주' 등 5편이 선정됐다.

최익찬 홍보팀장은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충주의 아름다움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응시작들을 다양하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