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BT는 나노기술을 이용한 나노골드 화장품 개발에 성공하여 골드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 유커(중국인 관광객)들에 금(Gold)이 들어간 화장품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항 염증작용과 항 노화에 효과가 있는 금을 나노기술을 이용하여 나노입자로 만들었다. 이는 붉은색과 푸른색의 나노골드 솔루션을 만들 수 있으며 피부에 침투하여 효과를 나타내는 화장품을 개발한 것이다.

넥스트BT의 골드화장품은 기존의 흰색의 크림이나 투명한 에센스에 천연색인 나노골드로 색을 가미해 연한 핑크와 옅은 하늘색을 띠는 특징이 있다.

이에 대해 넥스트BT는 문랩(Moon Lab) 브랜드로 보습라인 3종세트, 영양라인 3종 세트 등 총 11종의 기능성 나노골드 화장품을 개발하여 12월23일부터 한화 갤러리아 63면세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문랩 수퍼 바이탈 에이지-디파잉 라인은 초미립자의 골드 성분과 골드 마이크로젠 성분이 함유되어 인공 색소 없이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탄력 증진과 주름 개선은 물론 화이트닝 효과로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한편 나노골드에 대한 기술은 넥스트BT 자회사인 화장품 원료 연구 개발회사 ㈜바이오프로젠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 다른 자회사 ㈜네추럴F&P가 생산하고 있다. /현진우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