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무용단 공연, 브런트콘서트 일환 오늘 예술의전당서

▲ 청주시립무용단 공연 모습.

[충청일보 오태경기자] 청주시립무용단은 29일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브런치콘서트 '한국의 멋! 전통춤의 기품으로 담아내다'를 선보인다.

총 9가지의 순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한국 춤의 네 가지 요소인 한, 흥, 멋, 태를 고루 갖춘 춤인 '진주교방굿거리춤'을 시작으로 화려한 장고가락을 선보이는 역동적인 '설장고'에 이어 1969년 중요무형문화재 27호로 지정돼 내면의 멋과 흥을 풍겨내는 춤인 '승무'를 객원출연자 손혜영(아정무용단 예술감독)이 선보인다.

다음으로 무당 굿에서 유래돼 빠르고 현란한 테크닉이 인상적인 '쟁강춤', 달빛 아래의 고혹적인 여인의 모습을 그린 '월하(月下)', 풍류를 즐기는 선비의 멋스러운 모습을 묘사한 '사풍정감'이 이어진다.

후반부에는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춤으로 절도 있는 손놀림이 특색인 '태평무', 천지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국적인 정서로 재해석한 부채춤인 '화조'에 이어 끝으로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오고의 소리와 몸짓을 통한 새 생명의 에너지가 움트는 '오고무'로 공연은 마무리된다.

이번 공연을 끝으로 상반기 브런치콘서트는 종료되고, 오는 9월에 하반기 공연이 시작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전에 케이터링 서비스와 함께 제공되는 브런치콘서트는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며 "공연도 보고 친목도모의 시간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