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마운틴 무브먼트 스토리 제공

[충청일보 = 조신희 기자] '박해진 사태' 어떻게 바라봐야 할까. '박근혜 게이트', '최순실 게이트'로 예민해진 상황에서 최순실과 끈끈한 연관이 있다는 고영태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건 당연하다.

하지만 과거 사진에 박해진이 있다는 사실로 이상한 추측을 하며 정작 관심을 가져야 하는 고영태에서 박해진에게 화살이 쏠리고 있다.

한 대중문화평론가는 "'현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가?’를 따져 관심을 둬야 하는 게 올바른 대중의 모습이나, 대중은 나라가 파탄 난 시점에서도 배우 한 명에 관심을 가지며 억측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라고 일침했다.

이어 그는 "올바른 대중이라면 화력을 모아야 할 사건에서 시선을 돌리는 행위를 하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대중은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려 정권에 비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박해진은 이번 사안에 1%도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인물이다. 왜 그가 이 시기에 비난을 받아야 하고, 왜 그가 실시간 검색에 올라야 하는지 이해하기 힘들다. 대중은 지금 박근혜 게이트를 덮는 앞잡이로 전락해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박해진은 '최순실 게이트' 측근으로 알려진 고영태와의 루머에 휩싸였다. 하지만 박해진 소속사 측은 "온라인에 퍼진 사진과 루머는 관련이 없다"라며 해명했으며 허위사실 유포시 강경 대응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박해진은 '비정상회담' 뿐 아니라 JTBC 새 드라마 '맨투맨' 촬영 스케줄을 예정대로 소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