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우리가 살고 있는 인생과 성공은 PRND와 같다. 운전을 하다보면 기어를 변속해야 한다. 자동 기어변속에는 PRND가 있다. 완전 주차를 할 때는 P의 위치에 놓아야 한다. 후진을 할 때는 R, 잠시 정지해 있을 때는 N, 달릴 때는 D의 위치에 있어야 한다. 이것은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과 성공의 법칙과도 같다.

 우리의 인생에는 열심히 달려야 할 때가 있다. 열심히 앞만 보고 달려야 할 때 멈추게 되면 자신이 목표한 바를 이루기가 쉽지 않다. 어떤 경우에는 잠시 멈추기도 한다. 차도 너무 오랜 시간 달리다 보면 쉬어야 한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일과 휴식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야만 한다. 아무리 일중독이라 하더라도 쉬지 않으면 병이 나고 만다. 잠시 멈추기도 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완전 주차를 해야 할 때도 있다.

 또한 가끔은 뒤를 돌아보기도 하고 자신이 걸어온 길을 다시 한 번 살펴볼 필요도 있다. 전진을 위한 2보 후퇴란 말도 있다. 멀리 뛰기 위해 개구리가 움츠린다는 말도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꿈꾸고 있다. 끝없는 도전과 전진이 성공을 만든다. 우리는 끊임없이 멈추지 말고 성공을 향해 달려야 한다. 끊임없는 도전과 멈추지 않는 행동의 실천만이 성공을 만들어 갈 것이다. 멈추지 말아야 할 때 자동차가 갑자기 멈추게 되면 분명 이상이 있는 것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도전하고 미래를 향해 전진하는 것이 사람의 본능이다. 머뭇거리거나 멈추어 있다면 그 사람의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이다. 신체나 정신에 분명 이상이 생긴 것임에 틀림없다. 인생은 PRND, 성공도 PRND. 우리는 인생과 성공의 PRND법칙으로 살아가야 한다. PRND법칙에 해당 하는 네 글자는 분명 모두가 의미가 있다. P는 우리가 휴식을 취하거나 열심히 일을 하고 난 뒤에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과 같다.

 쉬지 않거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지 않고 무리하게 일을 하다 보면 분명 건강에 이상이 생기게 된다. 또한 사람이기에 가끔씩 지나간 과거를 회상하거나 지나간 자리를 되돌아 볼 수 있다. 무조건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지난 과거에 연연하는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다. 하지만 가끔은 지난 과거를 되돌아보면서 현재에 충실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훈과 경험으로 삼는 것도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이것이 R이다.

 N은 잠시 멈춤이다. 길을 가다가 가끔씩 하늘을 바라보거나 산을 바라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줄 알아야 된다. 또한 아름다운 경치와 볼거리가 있을 때는 잠시 멈추고 그 아름다움에 빠져 볼 필요가 있다. D는 끊임없이 달릴 줄 아는 열정이 있어야만 성공인생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가다가 멈추고 또 가다가 멈춘다면 언제 자신의 목표점에 도달 할 수 있을까. 가능하면 머뭇거리거나 멈춤이 적고 목표를 향해, 성공을 향해 달려가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자신이 바라는 성공은 만들어 지는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