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충청일보 김동석기자] 충북 진천군민들의 미군 훈련장 조성계획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미군 훈련장저지 범 군민대책위원회'는 15일 진천군청에서 회의를 열어 활동 방향 등을 논의했다.

대책위는 현재 9인 체제인 집행부를 확대해 60여개 사회단체의 대표자가 참여하는 대표협의체를 상설화하기로 했다.

저항 의지를 모으는 7만 군민 릴레이 농성 등 다양한 반대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특히 다음 달 10일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군민 50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규탄대회를 갖기로 했다.

또 이시종 지사를 면담, 미군 훈련장에 대한 충북도의 공식 입장을 요구할 예정이다.

이어 18일에는 국방부를 항의 방문해 군민의 반대 서명이 담긴 의견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각 당 대선 후보들에게 정책질의서를 보내 미군 훈련장 조성 반대 공약을 요구하기로 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미군 훈련장을 반대하는 군민들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다음 달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라며 "국방부가 훈련장 조성을 강행하면 거센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는 진천읍 문봉리와 백곡면 사송리 일대 임야 130만㎡에 주한 미군의 산악(독도법) 훈련장을 조성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주민들은 훈련장 조성계획 중단을 요구하며 지난 달 23일 대책위를 구성해 '훈련장 반대 군민 서명운동' 등을 펼치고 있다.

진천군의회도 미군 훈련장 반대 건의문을 채택해 국방부와 국회에 전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