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세종 > 대전
대전시, 20일 장애인의 날 맞아 기념행사 가져장애인 가요제, OX퀴즈, 무료건강검진 등 장애인 중심 행사진행
정광영 기자  |  ab123@dreamwiz.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21  09:57:5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대전=정광영 기자] 대전시는 20일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및 가족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남다른 의지와 노력으로 자립에 성공하고 모범적으로 생활하는 장애인에게 주어지는 대전장애인상에 한남대 박경순 교수, 대전맹학교 김범석 교사, 안마수련원 김창범 직업훈련 교사가 수상했다.

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같은 시선, 같은 생각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삶'이란 주제로 보다 쾌적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의전행사를 간소화하고 장애인 가요제, OX퀴즈, 무료건강검진 등 장애인 중심의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권선택 대전시장은"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는 사회, 서로가 행복을 나누며 배려하는 사회가 되고 장애인이 사회참여를 하는데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 시장은 장애인 날을 맞이해 지난 18일 동구 판암동 소재'판암보호작업장'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일자리 체험을 한데 이어 휠체어를 타고 지하철을 이용해 출근하는 체험을 통해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광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