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부시장, 촌부리주 방문 지속적인 협력 방안 논의 비엔날레 참가 등 제안

▲ 태국을 방문한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오른쪽 3번째)이 태국 국제예술공예지원센터를 방문해 양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일보 김규철기자] 청주시가 태국의 대표적인 관광·산업도시인 촌부리주 및 공예기관인 왕립 국제예술공예지원센터와 본격적인 교류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범석 청주시 부시장은 지난 26일 태국 촌부리주와 왕립 국제공예예술지원센터(SACICT)를 각각 방문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시장은 뷰티·바이오 등의 산업교류와 청소년 문화교류, 전통공예교류 등을 제안했다.
파카라톤 티엔차이 주지사도 "연내에 청주시를 방문해 지속적인 교류방안을 구체화하고 협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태국 동부에 위치한 촌부리주는 휴양도시인 파타야가 위치해 있는 곳으로 관광, 제조업, 수공예로 유명하고 태국 내에서는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졌다.
이 부시장은 또 태국 왕실 소속의 국제예술공예지원센터(SACICT)를 방문해 올 가을 청주에서 열리는 10회 청주공예비엔날레를 홍보하고, 공예비엔날레 참가 및 양 기관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제안했다. /김규철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