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이한영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학)이 초등학교 2교와 중학교 1교를 대상으로 정보 진로 교육과 영상 관련 직업 체험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보 진로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는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라는 주제로 대전대흥초등학교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함진호 박사가 정보 관련 직업의 종류, 정보 관련 종사자의 소양과 자세, 사회에 기여하는바 등을 소개하고 앞으로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와 직업 세계의 변화에 대해 강의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영상 관련 직업 체험은 방송국 PD 경험이 있는 대전교육정보원 김상준 주무관이 PD 경험담 및 영상 관련 직업 소개,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편집 체험, 영상 관련 스마트 기기 활용법 등을 교육했으며, 특히 영상 프로그램 체험에서 '나만의 영화 예고편 만들기' 활동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25일 동대전중학교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백동명 박사, 30일 대전월평초등학교에서 함진호 박사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은학 원장은 "대전교육정보원은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SW전문가 키우기, 보안전문가 꿈꾸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정보 인재 진로 코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늘 새롭게 생각하고 꿈을 실현시킨 스티브잡스와 같은 정보 인재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