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충청일보 김홍민기자]충남 홍성·예산이 지역구인 자유한국당 홍문표 신임 사무총장은 앞으로 전개될 당 혁신 방안에 대해 '친박(친박근혜) 솎아내기'식 혁신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10일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내년 지방선거 전 바른정당과 합당을 추진해 분열된 보수를 통합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이날 경기방송 '세상을 연다 박찬숙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당의 혁신이 과거에 연연해 누구를 찍어내고, 친박을 솎아내는 차원으로 가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사무총장을 맡은 이상은 누구를 찍어내고 걸러내는 것보다는 개혁이라는 큰 틀에서 혁신위를 출범시킬 것"이라며 "혁신위에 전권을 주고 혁신안이 나오면 이를 실천해 새로운 정당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의 전신 새누리당에서 분당한 바른정당과도 '보수 대통합'을 위해 함께 가야 한다는 뜻도 피력했다.

홍 사무총장은 "한국당이 다시 태어나는 심정으로 큰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바른정당이나 보수 세력들이 합류한다면 좋은 일"이라며 "혁신위에서 이런 문제도 함께 다룰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사무총장은 이날 배포한 취임사에서도 바른정당과의 통합에 대해 더욱 분명한 의지를 드러냈다.

홍 사무총장은 취임사에서 "한국당과 바른정당으로 분열된 보수정당을 '포용과 통합의 정신'을 담아내 반드시 내년 지방선거 전에 합당시키겠다"며 "다시는 보수가 분열되는 아픔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