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 천안우리병원(대표원장 김동근)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의약품 제공과 직업체험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1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천안우리병원은 청소년의 안전한 활동환경 조성을 위해 상처약, 알콜솜, 파스 등 비상약품을 지원해 수련관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고등학생의 진로선택을 위한 일반고 진로선택 지원사업 체험처로 병원을 전격 개방,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이 공존하는 병원에서 그동안 4회에 걸쳐 보건의료와 행정직에 대한 안내와 직ㆍ간접적인 경험을 몸으로 체험했다

김동근 원장는 "태조산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수련관은 자연환경이 우수해 청소년 뿐 아니라 시민들의 프로그램 참가와 방문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상약품 지원과 프로그램 연계을 꾸준히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진로선택지원사업에 참가한 월봉고와 북일여자고 학생들은 "병원이라고 하면 의사와 간호사 직업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직업이 있어야 운영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며 "직업체험을 위해 방문한 병원에서 친절한 선생님들을 만나 진로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