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 조신희 기자]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김종서가 단독 콘서트 '트레이스(TRACE)-30TH STORY'를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앞둔 김종서는 "데뷔가 엊그제 일 같은데 30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이번 30주년 콘서트에서 원래의 곡이 가진 매력과 밴드의 호흡을 잘 살린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오랜만의 단독 공연인 만큼 굉장히 설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은 '록의 전설' 김종서의 음악 인생 30년 자취를 따라가는 '시간여행 드라마' 콘셉트로 연극적 요소까지 가미된 것으로 알려져 많은 국내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

김종서는 이번 콘서트의 관전포인트에 대해 "이번 콘서트 주제인 '트레이스(trace, 발자취)'에 걸맞게 제 발자취를 재조명해봤다"며 "연극을 하는 건 아니지만, 제작진이 독특한 콘셉트를 적당한 무게감으로 잘 녹여냈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설렘이 현장에서 그대로 관객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다. 이번을 기점으로 다시 공연을 열심히 하는 김종서가 되겠다"라고 남다른 포부를 전했다.

한편 김종서의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9일까지 대학로 SH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